콜라겐이란

 

콜라겐은 우리몸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주로 피부, 관절, 뼈 등 다양한 조직을 구성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구성하고 지지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에 탄력을 잃어버리겠죠?

저분자 콜라겐

 

모든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됩니다.

왜냐하면 그냥 단백질은 크기가 너무 커서 체내로 흡수를 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콜라겐도 단백질 입니다.

콜라겐도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되어야 체내에 흡수가 될 수 있는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크기가 작은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것입니다.

크기가 큰 콜라겐은 섭취해봐야 모두 분해되기 때문에 닭가슴살을 먹는것과 다를게 없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저분자 콜라겐, 효과 있나요?

가장 먼저 우리몸에 콜라겐은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피부, 뼈, 관절 등등 많은곳에서 콜라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콜라겐을 섭취하여도 온몸으로 퍼지게 됩니다.
그중 얼굴 피부로 가는 양은 많지 않을 수 있는것입니다.

 

그렇다고 효과가 아예 없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고 몇주 이내로 탄력있는 피부를 기대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우리가 비타민, 오메가3, 루테인 등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 처럼 섭취를 하면 됩니다.

저분자 콜라겐, 어떻게 먹어야 할까?

여러분은 먼 옛날 뱃사람들이 항해에 나설때 귤을 잔뜩 싣고 출발 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장시간 항해를 하다보면 신선한 과일을 먹을 수 없어 괴혈병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괴혈병이 일어난 이유는 비타민c가 결핍되었기 때문인데요.

제가 이 이야기를 한 이유는 비타민 c가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콜라겐을 많이 보충해 주어야 옛 뱃사람들 처럼 피부가 녹아내리게 될것입니다.(물론 오늘날에는 비타민 섭취량이 부족하지 않아 녹아 내리기까지는 않습니다…)

또한 비오틴도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비타민c, 비오틴을 같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없는 콜라겐은 프로틴가루와 다를것이 없습니다.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꼭 확인후 구입해야 하겠습니다.

(이 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